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보건소 2018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운영

  사천시 보건소는 생애주기 별(노인, 성인, 영유아, 취약 아동·청소년 등) 대상자들에게 친근한 한의약적 접근을 통해 한의약에 대한 이해를 도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향상시키고자 다각적 맞춤형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선 노인건강관리를 위하여 어르신들에게 한의약으로 중풍·치매 없는 백세 건강마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풍·치매 예방을 위하여 한의사의 한의과 진료 및 상담을 시작으로 매주 1회 경로당 및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하여 12주간 치매선별검사, 한방기공체조, 경혈마사지, 한방 향첩싸기 체험교육과 마음건강평가 및 구강, 영양, 운동 등 통합건강관리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또 성인건강관리의 경우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20~50대를 대상으로 갱년기, 한방 변비 클리닉,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성인의 건강행태 및 인식을 개선시켜 자가 건강관리 능력 강화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취약 아동·청소년, 영유아건강관리 또한 우리 체질에 맞는 기공체조운동과 한방 약제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기 위한 올바른 한의약적 건강지식정보 전달을 통해 일상건강관리에 도움을 제공한다.
사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에게 한의약을 접목한 건강증진사업을 통하여 예방중심의 건강관리 및 건강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02월 01일 11시 0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