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국민체육센터 유능한 강사들 화제

  사천국민체육센터(사천시 용현면 소재)는 지난 3월 개장 이후 유능한 강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이영미(여자 요가, 헬스 프로그램), 김성훈(탁구 프로그램), 서동범(배드민턴 프로그램), 정효선(댄스에어로빅 프로그램) 강사들이다.
일명 119선생으로 불려지는 이영미 강사는 만성피로와 다이어트 그리고 근력강화와 유연성 등 운동효과의 근본 바른 자세를 기본으로 하여, 때론 목침이나 수기요법을 사용하여 일시적인 통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특히, 보다 좋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금도 꾸준히 요가와 헬스에 대해 배우고 있는 등 열정을 가진 중년 여성이다.
탁구 선수 출신인 김성훈 강사는 전국소년체전 준우승 및 전국대회에 입상하였고 올해 51회 도민체전 입상과 아울러 전국 생활 대축전 탁구부분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사천탁구를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점차 늘어나는 노령인구를 위한 노인 탁구강습과 장애인들이 일반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어울림 탁구강습, 관내 수양초등학교외 여러 학교에서 탁구 강습을 하여 탁구회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서동범 강사는 도민체전 사천시 대표선수로 각종 대회에서 우승 및 준우승을 입상하였고, 특히 전업 주부반에서는 인기를 얻고 있다.
정효선 강사는 무용의 요소와 동작을 응용하여 유연성 증가는 물론 건강과 오락을 함께 할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써의 댄스스포츠를 수강생들에게 강습하고 있다.
사천국민체육센터 관계자는 현대식 건물에 유능한 강사를 채용하여 보다 알찬 강습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많은 시민의 방문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2012년 06월 14일 10시 40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