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공직기강 확립 위한 고강도 특별감찰 실시

사천시는 새 정부 출범에 따른 국정과제 추진 및 청렴하고 깨끗한 정부 구현과 더불어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내달 23일까지를 공직기강 확립 특별 감찰기간으로 정하고, 대대적인 공직감찰을 실시한다.
시는 새 정부 출범 초기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타 대민행정 지연 방치로 서민 불편을 가중시키거나 금품, 향응 수수, 공금횡령 등의 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획감사담당관실 직원을 3개 반으로 편성, 시 산하 전 부서를 대상으로 강도 높은 공직기강 감찰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별감찰은 ▲부정부패 취약부서 집중감찰 ▲각종 인·허가와 계약업무 관련 비위행위 집중 점검▲공무원들의 무단 이석과 출장을 빙자한 조기퇴근 및 근무시간 중 음주 도박 등 근무태만 단속▲노조홈페이지 등에 게시되고 있는 무사 안일한 업무행태 근절▲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사천시는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Clean 신고 및 부조리 신고센터’를 도입하는 등 고강도 감사를 위해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특별 감찰기간에 위법 사실이 적발될 경우, 무관용 원칙에 따라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문책할 것”이라며 “연중 복무기강 감찰활동을 전개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강도 높은 감찰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 03월 28일 12시 0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