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신뢰와 존경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요즘 언론 매체에는 머릿속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비리 관련 이슈가 많이 나옵니다. 깨끗하고 모범이 되어야 할 일부 지도층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혼탁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다문화가족 가족힐링프로그램 실시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사천시 동금로 소재, 센터장 김분자)는 올 9월에서 10월까지 두 달에 걸쳐 “하이트진로, e파란재단과 함께 하는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날로 늘어나는 다문화가족의 해체문제를 해결하고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지원하기 위해 홈플러스 e파란재단과 하이트진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공모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선정되어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제를 가족힐링프로그램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이름, 가족”이라 정하고, 다문화가족 20가족을 10가족씩 2개의 팀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각 팀은 맛있는 가족(푸드아트테라피), 예쁜 가족(원예치료), 행복한 가족(힐링캠프)이라는 소제목으로 총3회기의 교육 및 체험 행사를 하게 된다.
지난 1일과 2일 각 팀의 첫 번째 시간이 시끌벅적하면서도 즐겁게 진행되었다.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하여 가족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고 가족의 미래를 설계하기도 하고, 아름다운 가족정원 만들기를 통해 심신의 치유와 녹색의 쾌적성(Green Amenity)을 향상시켜 가족관계개선과 가족 화합을 도모하는 색다른 경험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결혼이민여성은 “평소에 가족에 대해 잘 생각해 보지 못했는데 이런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어 정말 감사 드려요” 라는 소감을 말했다.
이후 남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가족 구성원 간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갈등을 해소하며 가족공동체의식을 강화하여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다문화가족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2013년 10월 10일 12시 0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