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9회 임산부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가져

  사천시 보건소가 지난 10일 “제9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임산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시 보건소는 먼저 지난 8일 오전 10시부터 삼천포 새시장 일대에서 임산부와 시민을 대상으로 ‘임산부 배려, 건강한 다음세대를 위한 저축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임산부 배려를 위한 현수막을 제작하여 사천 탑마트와 삼천포종합운동장 등 4곳에 현수막을 게시하여 임산부의 날을 홍보하였다.
또한 지난 10일 오전 9시부터 보건소 대강당에서 100여명의 임산부를 초청하여 ‘어마어마DAY’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임산부 권리선언 낭독을 시작으로 아기의 오감 발달을 위한 동화 구연, 임산부 힐링을 위한 꽃꽂이 강좌 특별강연, 임신 중 치아관리를 위한 ‘구강검진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임산부에게 건강정보 제공 및 개별상담을 실시하는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 및 임산부의 날 행사를 통해 임산부가 존중?배려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을 소중히 여기고 배려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5년에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여 10월 10일로 제정됐다.

2014년 10월 23일 11시 48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