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부패척결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발한 활동 전개

  사천시가 부패척결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월 시청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경상남도 감사관실 청렴윤리담당 초빙 청렴특강 실시에 이어 지난 5월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강사의 반부패 특강을 실시하는 등 ‘청렴사천’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청렴에 대한 강력한 추진방침 아래, 9월 1일 직원 정례조회를 통해 『활짝열어요! 청렴한 사천!!』을 주제로 이선두 부시장이 직접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반부패 인식을 제고하고 부패와 청렴의 개념, 청렴도의 중요성 등을 내용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와 시민의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신뢰행정 구현으로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문화를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시는 청렴도 10위권 진입을 위하여 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반부패 익명제보 시스템’ 운영과 행정전산망(새올행정시스템)이용 ‘자기주도형 상시 청렴학습’, 민간주도 ‘암행어사제’ 운영 등 조직 내·외부적으로 다양한 청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는 관내 ‘기관별 청렴협의체’를 구성하여 청렴캠페인 실시와 청렴사천 실현 시장서한문 발송, 읍·면·동 정기감사시 부패 및 비위발생 사전예방 청렴교육 실시 등 청렴한 사천 실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2015년 09월 03일 11시 0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