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최송량 시인 시비 제막
지난 5월30일 삼천포 노산공원에 최송량 시인의 시비가 세워졌다. 이에 시비 건립에 깊이 관여한 필자는 그간의 과정을 정리하고 기록해 둘 필요를 느꼈다. 사천 지역에 사는 문인이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곤명면 ‘제4회 다슬기축제’가져

사천시 곤명면 ‘사천다슬기초량마을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영규)’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사천시 곤명면 다슬기초량 농촌체험 휴양마을 일원에서 ‘제4회 다슬기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다슬기 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자연마을 단위 축제 자율공모 사업’ 대상마을로 선정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축제는 18일(금) 오후 1시 30분에 개막 식전행사 길놀이를 시작으로 유라예술단 공연, 떡메치기, 다슬기잡이, 뗏목타기, 고구마 캐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다슬기를 이용한 향토음식(다슬기주안상, 탕, 부추전) 및 직접 만든 촌두부를 준비해 다슬기 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되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지역에서 생산한 유기농 쌀, 감자, 고구마, 고사리 등 20여종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농·특산물 장터를 열어 축제 현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고향의 맛을 제공했다.

2015년 09월 24일 10시 3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