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사천여중 미니박람회 큰 호응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사천여자중학교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열고,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7월 행사 결과 학생들의 좋은 반응에 따라 추가로 신청하여 진행하게 되었으며,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 등 자원봉사의 포괄적인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저소득층을 위한 학생들의 나눔 행사 참여를 유도해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은 사천시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장애인 관련 퀴즈풀기 및 장애체험과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그림으로 스트레스 진단하기 등 유관 기관의 참여와 함께 석고 방향제 만들기, 즉석 복권으로 희망 메시지 전달하기, 헤어핀 만들기, 천연탈취제 나눔 활동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체험으로 만든 천연탈취제와 학생들이 기부한 라면은 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를 통해 관내 경로당 및 저소득 가정에 직접 전달되어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며, 프리 포토존을 통해 나눔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 번 느끼고, 이웃사랑에 대한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에 관심 있는 학교나 단체는 시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2016년 11월 24일 10시 5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