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의 선택
코로나19 때문에 나라가 어수선했지만 총선은 무사히 잘 끝났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이 크게 압승했다. 하지만 사천에서는 어김없이 더불어민주당이 선택받지 못했다. 물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임덕)이 다양한 외부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장애인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성장애인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를 위한 ‘2018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과 정보소외계층의 정보화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정보화(컴퓨터)교육, 장애인의 체육활동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프로그램, 장애인 취업기회 제공을 위한 ’지원고용사업‘ 사업이 선정되었다. 이 중,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과 정보화교육은 여러 가지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지역장애인의 참여의 폭을 더욱 더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은 여성장애인의 역랑강화와 사회참여뿐만 아니라 상담·사례관리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에 복잡한 문제와 욕구를 가진 여성장애인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장애인의 서예(문인화) 및 낚시동아리와 장애인건강백세자조모임도 지원하고 있기에 관심 있는 장애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2018년 04월 05일 10시 4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