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8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사천시는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지난 2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정하여 지방세 징수 독려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사천시의 지난해 결산 지방세 이월 체납액은 60억 원으로 연말까지 24억 원 이상을 징수할 계획이다.
이번 일제 정리 기간에는 체납자 전체를 대상으로 체납안내문을 일제 발송하고 체납세 징수 상설 기동반을 편성 운영하여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고질체납차량 인도 공매처분,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 부동산·급여·금융재산 압류 등 신속한 채권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중 번호판영치 합동단속 기간을 운영하여 세무과 전 직원이 새벽 및 야간에도 번호판을 영치하여 고질 체납차량 일소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관외 고액체납자 납부독려를 위해 4개 반을 편성 타시도 및 도내 타 시군을 직접 방문하는 등 체납액 정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건당 30만 원 이하 소액체납분에 대해서는 읍·면·동별 체납액 줄이기 평가를 실시하여 실적이 우수한 읍·면·동은 징수 실적에 따라 포상을 실시하는 등 체납액 줄이기에 매진하기로 했다.
시관계자는 ‘부과된 지방세는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징수한다.’라는 강력한 의지로 체납세 징수활동을 펼쳐 납세자가 세금을 스스로 납부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든 체납자에 대해서는 우선 자진납부 기회를 주고 체납자 맞춤형 징수활동으로 생계형 체납자는 분납이나 체납처분을 유예하는 등 납세자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10월 11일 11시 1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