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2019년 여름방학 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8월 여름방학 동안 아동ㆍ청소년 대상으로 다섯 가지 여름방학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동ㆍ청소년에게 방학기간은 학업 이외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야 하기에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성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알게 하고, 체험 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의식과 주체적이고 긍정적인 성 행동 및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참여형과 모집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여형 프로그램인 <할머니와 우리가 꿈꾸는 세상>은 지난 5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되며 일본군 위안부에 대해 바로 알고, 종이 평화소녀상을 만들어 봄으로써 올바른 역사 인식 제고와 인권과 평화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영화제>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성문화센터에서 상영되며, 연령별 맞춤 영화 상영을 통해 사춘기 청소년들의 신체적 변화와 성 고민 및 성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의 시간이 될 수 있다.
모집형 프로그램 <경계존중>의 사천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5~7세를 대상이며 어릴 때부터 경계를 존중하는 의식을 가지면 자신과 타인을 존중할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어 성폭력뿐만 아니라 학교 폭력 등 모든 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사춘기 똑똑>은 지난 5일 실시되었으며, 중등 여학생을 대상으로 마인드맵을 통한 섹슈얼리티, 사춘기 스피드 퀴즈, 나는야 해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에 대한 지식을 점검하고, 또래가 지니고 있는 고민이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움을 주는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동시에 긍정적인 대인관계에 필요한 사회적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움직이는 성문화 체험관 HI! SAY>는 경상남도 내 청소년 시설에 체험관 SAY 콘텐츠를 직접 설치ㆍ운영하여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체험형성교육 부스’이다.
여름방학 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여방법은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경상남도,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과 함께 한다.

2019년 08월 08일 11시 09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