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노인요양시설 위생상태 심각 즉시 개선되어야 한다
노인 인구와 노인성질환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가족에 의한 노인 보호가 가정문제를 떠나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되었고 장기요양보호노인의 증가로 시설보호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발전본부 여직원 간담회 시행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본부장 장용창)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본부 청백리실에서 소속 여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 · 소통 · 공감을 위한 간담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장용창 삼천포발전본부장을 비롯해 여직원 65명이 참석했으며,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청렴인권 동영상 시청, 사내 일 가정 양립제도 안내,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용창 본부장은 간담회에 모인 여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삼천포발전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 동안 소속 여직원 비율이 꾸준히 증가해 현재는 전 직원의 15%가 여직원이며, 수행하는 업무 역시 관리직, 현장감독, 안전관리, 공무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삼천포발전본부는 그동안 직장 내 근로자가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직원을 배려하기 위해 임산부 보호제도, 임산부 근로시간 단축, 영유아검진휴가, 자녀돌봄휴가, 자녀 육아시간 부여 등의 사내정책을 꾸준히 운영해왔다.
장용창 본부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본부 여직원들이 앞으로도 회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생활이 양립가능한 일터, 양성평등문화가 자리매김하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2년 06월 30일 9시 5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