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농업기술센터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 운동

사천시는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일손부족이 예상됨에 따라 이를 돕기 위한 봄철 농촌 일손 돕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영농기인 5월부터 6월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노약자, 부녀자, 국가보훈대상, 과수, 채소 등 원예작물과 밭작물을 재배하는 일손부족 농가를 우선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마늘수확, 단감·배·포도 등 과일솎기와 봉지 씌우기, 농로정비, 폐비닐수거, 비닐하우스 철거, 환경정비 등이며, 지난해 상반기 1,840여 명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시는 일손지원 희망자와 일손부족 농가 파악을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전 읍면동사무소, 지역농협에 ‘농촌 일손돕기 지원 창구’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시 소속 전공무원에 대하여는 일손 돕기 기간 중에 1회이상 일손 돕기에 참여토록 하여 일손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각종 재해와 농촌의 노령화로 인하여 일손이 많이 부족한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군부대, 기관단체, 실과소, 기업체 등이 적극적으로 일손돕기 지원에 참여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011년 05월 12일 10시 4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