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구제역 백신 정기 예방접종 실시

  사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관우)는 구제역 청정지역을 지키기 위해 소, 염소, 돼지 등 우제류를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9월 21일까지 구제역 백신 정기(5차) 예방접종을 한다.
이번 구제역 백신 정기 예방접종은 관내 우제류 사육 전 농가를 대상으로 한다.
소, 돼지, 염소 및 사슴 사육 농가는 농가별로 자가 접종하며, 소 50두 이상과 돼지 1000두 이상의 전업농가에서는 필요한 백신을 사천축협에서 비용의 50%를 부담하고 사야 한다.
구제역 모니터링 혈청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항체 형성률이 소 80% 미만, 돼지 60% 미만일 경우 해당 농가에는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구제역 발생 시 보상금을 삭감하게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구제역 재난 이후 백신접종을 프로그램에 따라 6~7개월 간격으로 일제접종하고, 송아지와 어린 염소는 2개 월령, 새끼돼지는 3개 월령, 어미돼지는 분만 3~4주 전 수시 접종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구제역 추가발생은 없지만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므로 구제역 재발 방지를 위해 시행되는 정기 예방접종이 단기간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축산 농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2년 08월 23일 11시 0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