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신뢰와 존경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요즘 언론 매체에는 머릿속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비리 관련 이슈가 많이 나옵니다. 깨끗하고 모범이 되어야 할 일부 지도층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혼탁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명품 블루베리 생산 위한 해외전문가 초청

사천시는 명품 블루베리 생산을 위해 해외전문가를 초청, 블루베리 생산농가에서 현장 교육을 실시해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관우)에서는 웰빙 과일인 블루베리의 품질 향상 및 다수확 생산을 위해 6일 오전 10시부터 곤명면사무소와 곤명면 원전마을에 위치한 블루베리 농가 등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경남도 농업기술원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블루베리 해외 전문가인 일본 동경농공대학 반 타구야 (伴琢也)교수가 관내 블루베리 생산농가 40명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 중심의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날 반 타구야 교수는 블루베리 재배 생산 기술교육 및 병해충 예방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 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고 농가에서 실질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들을 현장에서 해결해 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는 관내에서 재배, 생산되는 블루베리의 경쟁력을 제고 하고 향후 농가 소득에도 일조하는 등 지역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2년 09월 06일 12시 01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