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3년 어르신 무료 의치사업 실시

사천시는 내달부터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2013 무료 노인의치(틀니) 사업’을 실시한다. 총사업비 3억4500만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만 65세 이상) 180여 명에게 의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천시보건소에서는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만 65세 이상 저소득층(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의료급여법상의 수급자, 건강보험료 월7만원 이하납부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이들 신청자에 대해 구강검진과 교육 등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신청 접수는 신분증과 관련증명서(주민등록증, 의료급여대상증명서, 의료보험료 납부확인서 등)를 지참하여 본인이 직접 보건소를 방문해 접수하고 면접상담(구강검진 등)을 받아야 한다.
단, 최근 10년 내에 노인의치 사업 수혜자의 경우 접수가 불가능하며, 부분의치의 경우 지대치보철의 개수가 지원기준보다 많거나 상급재질을 사용하면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관리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노인의치 사업뿐만 아니라 구강교육, 불소도포, 스켈링 등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르신들의 건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 01월 24일 11시 3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