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삼천포愛 빠지다
사천의 발전은 연리지처럼 둘로 나뉘여서 하나가 되는 사천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는 말해왔다 사천은 항공산업도시로 삼천포는 관광생태도시로 일과 쉼이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숙박 쿠폰 30만장 뿌리는데 추석때 국내여행 가볼까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석 연휴 기간 숙박 할인권 30만장을 배포한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연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44개 온라인여행사(OTA)와 3만여 개의 국내 등록 숙박시설이 참여한다. 시스템 연동 개발이 어렵거나 단독 판매채널이 없는 중소여행사를 위해서는 11번가 누리집에서 중소전문관이 별도로 운영할 방침이다.
숙박 할인권은 당초 여행 비수기인 11월에 배포할 예정이었으나, 다음 달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황금연휴가 생기면서 배포 일정이 당겨졌다.
5만원 이상 숙박시설 이용 시 참여 온라인여행사 채널을 통해 3만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발급과 입실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로 동일하다.
3만원 할인권 외에도 참여 온라인여행사별로 추가 할인권, 카드사 할인, 경품 행사 등을 진행한다.
숙박 할인권은 행사 기간 1인 1매 사용이 가능하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참여 온라인여행사 채널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후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할인권은 자동 소멸한다.
모든 수량이 소진되면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다만 할인권 수량이 남아 있는 경우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상반기에 숙박 할인권을 사용했더라도 이번 추석 연휴 할인권을 새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숙박 할인권은 미등록 불법 숙박시설과 대실에 사용할 수 없다. 미성년자(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도 발급받을 수 없다.
할인권 사용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20일부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를 통해서도 문의 가능하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 기간을 놓치더라도 다음 달 27일부터 오는 11월 24일까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이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3년 09월 21일 10시 13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