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명품케이블카! 끊임없이 가꾸어야 이루어진다
명품을 표방하며 출발한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근 통영, 여수 케이블카의 특징을 조합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한려수도와 각산 및 실안 노을을 아우르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해빙기 방역소독실시

  사천시보건소는 봄철 해빙기를 맞아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오는 4월 25일까지 한 달 간 위생해충 구제를 위한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겨울철 따뜻한 곳에서 월동하는 해충의 주 서식지인 아파트 정화조 272개소, 도심지 하수구, 건물지하실과 쓰레기장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대상으로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 위생해충을 구제하여 감염병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특히, 시 보건소는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하여 여름철에 예상되는 위생해충인 모기, 파리 등의 개체수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며 시민이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봄철 기온변화로 감기 등 호흡기질환이 예년보다 빈번히 발생하고 있고, 노약자, 취약계층 등에서 환자 증가가 우려되고 있어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모기 한 마리는 1회에 약 150마리의 알을 산란하며, 모기유충(장구벌레)한마리를 잡으면 성충 700마리를 잡는 효과가 있으므로 여름철 모기발생을 줄이는 방법은 유충구제 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서 각 가정에서도 유충구제 활동에 적극적인 협조와 건물지하실 등 방역소독이 필요할 시에는 보건소 방역담당(831-3621)으로 문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2014년 03월 20일 11시 0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