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해빙기 방역소독실시

  사천시보건소는 봄철 해빙기를 맞아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오는 4월 25일까지 한 달 간 위생해충 구제를 위한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겨울철 따뜻한 곳에서 월동하는 해충의 주 서식지인 아파트 정화조 272개소, 도심지 하수구, 건물지하실과 쓰레기장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대상으로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 위생해충을 구제하여 감염병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특히, 시 보건소는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하여 여름철에 예상되는 위생해충인 모기, 파리 등의 개체수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며 시민이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봄철 기온변화로 감기 등 호흡기질환이 예년보다 빈번히 발생하고 있고, 노약자, 취약계층 등에서 환자 증가가 우려되고 있어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모기 한 마리는 1회에 약 150마리의 알을 산란하며, 모기유충(장구벌레)한마리를 잡으면 성충 700마리를 잡는 효과가 있으므로 여름철 모기발생을 줄이는 방법은 유충구제 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서 각 가정에서도 유충구제 활동에 적극적인 협조와 건물지하실 등 방역소독이 필요할 시에는 보건소 방역담당(831-3621)으로 문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2014년 03월 20일 11시 0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