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해전과 거북선(1)
1592년 5월29일 새벽 여수를 출발한 전라좌수영 수군들은 23척의 판옥선에 승선하여 일자진을 펼친채 사천으로 향했다. 부지런히 노를 저어 남해 노량에서 경상우수사 원균의 함대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외국인 투자기업간 현장투어 행사 가져

  사천시는 지난달 26일 오전 외국인투자지역 입주업체 대표 16명과 경남도, 한국산업단지공단사천지사, 시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앰코패키징 유한회사(대표 박인기) 방문을 시작으로 외국인 투자기업간 교류활성화를 위한 현장투어를 실시하였다.
“외국인투자기업간 현장투어”는 우리 지역의 외국인투자기업 바로 알기 체험을 통해 기업간 교류 활성화 및 타 산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등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업체간 상생효과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차원으로 지난 4월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지사장 문경진) 주관으로 실시된 외국인 투자기업체 대표와의 간담회 시 제시된 안건으로 이번에 처음 실시하게 된 것이다.
첫 방문지로 선정된 한국앰코패키징 유한회사는 2004년 3월 19일 외국인투자지역에 입주하였으며, 담배포장재를 생산하여 네델란드에 수출하는 기업으로서 박인기 대표를 비롯한 근로자들(154명)의 끊임없는 도전과 창조, 혁신 마인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업체홍보 영상물 시청을 시작으로 기업소개에 이어 생산라인 견학 등 현장투어 실시 후 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함께 중식시간을 가지면서 현장의 다양한 애로사항과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한 외국인투자기업간 현장투어를 통하여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생생한 현장체험 및 기업간 교류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07월 03일 11시 19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