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명품케이블카! 끊임없이 가꾸어야 이루어진다
명품을 표방하며 출발한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근 통영, 여수 케이블카의 특징을 조합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한려수도와 각산 및 실안 노을을 아우르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강과 삼천포천 주변에 다양한 꽃 식재, 관광객과 시민에게 볼거리 제공

  사천시는 관내 주요 하천인 사천강과 삼천포천 주변에 꽃무릇, 코스모스 등과 같은 화종을 파종하여 자연친화적인 생태하천으로 가꾸어 외지관광객과 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키로 했다.
사천강은 정동면 예수리 일원에 위치한 항공우주테마공원 주변 하천변에 약 1km 구간을 파종키로 하였으며, 삼천포천은 용두공원으로 연결된 와룡교~동좌교 하천변 약 1km구간이다.
시는 하천 환경과 주변 여건 등 실정에 맞는 화종을 선정하여 파종키로 하였으며, 향후 외지 관광객과 시민들의 반응, 하천 환경 조성에 미치는 영향 등을 분석하여 확대 시행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관내 주요 하천변에 식재 가능한 화종은 코스모스, 꽃무릇, 메밀, 칸나, 금계국 등이 있으며, 화종 중 코스모스의 특징은 야온 15도 이상시 파종하여 파종후 50일 지나면 개화하여 1개월 이상 개화가 지속되며, 꽃무릇은 5월이 파종시기이며 개화 시기는 9월에서 10월로 개화기간은 약1개월 정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천강 항공우주테마공원 주변 인근에는 많은 아파트 주민들이 아침과 저녁으로 조깅과 산책을 하고 있어 이번 하천변에 꽃파종은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용두공원 주변 삼천포천변은 기 정비되어 있는 친수 공간에 이번 파종을 더하여 외지 관광객과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거듭나 용두공원과 연계한 생태자연학습장으로, 시민의 여가 선용 장소로 기여할 전망이다.
시 하천 관계자는 “관내 주요 하천인 사천강, 삼천포천에 꽃파종은 외지 관광객과 시민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자연 친화적인 하천 만들기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5년 04월 23일 11시 0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