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소방서 화재없는 마을 만들기 행사 가져

  사천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15일 소방대원, 마을주민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남면 계양마을을 ‘화재 없는 안전한 마을’로 지정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화재 없는 안전한 마을’은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하여 화재 시 신속한 소방차 출동이 어려운 농·어촌 마을을 대상으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보급하고, 마을이장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여 주민 스스로가 자율적인 방화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이다.
주요내용으로 마을이장 명예소방관 위촉식, 삼천포 화력본부에서 기증한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전달식 등의 기념식을 시작으로 ▲계양마을 39가구에 대한 소화기, 감지기 보급 ▲사천시 보건소 어르신 기초건강검진 ▲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점검 ▲ 진주촉석뷰티아카데미의 마을주민 이·미용 봉사활동 등을 펼쳤다.
김동권 사천소방서장은 “우리 사천소방서는 화재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조성 뿐만 아니라 화재 취약지구에 대한 예방활동과 시민에게 봉사하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5년 05월 21일 10시 37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