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하천제방 수목 일제정비 수목 제거로 하천제방 붕괴 예방 효과

  사천시는 국가 및 지방하천의 제방에 자생하고 있는 수목에 대하여 일제정비 작업에 들어간다.
이번 일제정비는 덕천강 외 국가하천 2개소 6.3km, 지방하천 28개소 151.39km등 총157.69km이며 제방에 자생하는 수목에 대하여 대대적인 수목 제거작업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9월부터 추진중인 ‘2015년 추계 하천제방 정비사업’과 연계해 전 읍·면·동에 인건비 4천4백만원을 재배정하여 태풍과 집중호우시 하천제방 붕괴 등 재해예방을 위해 10월중으로 일제정비를 완료했다.
한편 하천제방에 자생하는 수목은 뿌리 고사에 의한 제방누수와 파이핑(Piping)현상으로 진행되어 제방붕괴의 원인이 됨으로 재해 사전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아울러, 수목 정비기간에는 ‘2015년 추계 하천제방 정비’와 병행하여 하천내 불법점용, 불법시설물 설치행위 등 불법행위에 대한 일제단속도 실시하였으며, 하천을 무단점용하여 영농행위를 함으로써 홍수시에 유수소통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하여도 강력히 단속하여 원상복구토록 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사업은 민선6기 송도근 사천시장의 하천분야 공약사업인 “테마형 생태하천 만들기”와 연계해 정비함으로써 자연과 생물이 되살아나는 ‘아름다운 생태하천 가꾸기’에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2015년 추계 하천제방 정비와 연계한 수목 일제제거 작업을 통하여 집중호우 시 재해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테마형 생태하천 만들기와 연계하여 하천유지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5년 11월 05일 10시 0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