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요트 등 해양레저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천시는 지난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사천요트장에서 관내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기회 제공은 물론, 해상안전교육 중점 지도로 비상시 능동적인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해양레저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해양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은 생활체육사천시요트엽합회(회장 강석주) 주관으로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고·대학생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천요트장(사천시 해안관광로 339)에서 1일 3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사천요트학교(www.4000yacht.co.kr) 인터넷 수강 신청란에서 접수하면 되고, 수강 및 장비에 소요되는 경비는 무료이나 학생 수송과 간식은 자체 해결해야 하고, 간소복, 운동화(또는 스포츠 샌들), 여벌 옷 1벌, 수건 등을 지참하여야 한다.
주요내용은 안전교육, 요트의 역사·종류·구조·추진원리, 구명동의, 고정끈 점검 등의 사전 해상안전교육, 매듭 연습, 의장품 기능 설명 등의 시뮬레이션 교육과, 요트 셀링 코스 훈련(소시지코스, 삼각코스, 사각코스), 이안과 접안 연습 등을 통한 크루저 요트와 딩기 요트 운항 실습이 진행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요트 등 해양레포츠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해상 안전 교육과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해양관광도시 사천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해양레저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도전을 바란다”고 전했다.

2016년 07월 07일 10시 52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