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시내버스 운전자 친절도와 차량 안전점검

  사천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 운전자 친절도 향상과 차량 안전점검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시는 추석을 앞두고 지난달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점검반을 편성, 시내버스에 직접 승차하여 버스운전자 친절도와 차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시내버스 운전자의 난폭운전, 승객응대 태도, 운행시간 준수 등 버스기사의 운행 실태를 확인하고, 차량내 소화기 및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등 안전장비를 점검하였으며 점검결과 안전장비 부족 4대, 노인승객에게 빠른 승차 독촉 2건 등을 적발하여 버스회사에 통지하여 즉시 개선토록 조치했다.
특히 일부 버스 운전자들이 운전석에서 일어나 노인승객의 짐을 올려주는 모범사례를 회사에 전파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대중교통으로서 역할은 물론 안전운행이 최우선임을 강조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민간암행어사를 통해 상시 감시할 예정이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버스 안내방송을 제작하여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6년 09월 22일 11시 0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