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척추 건강을 위해 앉을 땐 등을 제대로 펴자
앉는 자세를 바꿔야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다리 꼬고 앉는 자세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보았다. 이때 다리를 꼰 것이 골반만 틀어지게 했다면 반대편으로 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장전2리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대상 수상

  사천시는 지난 2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개최한 2017년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경상남도 사천시 장전2리(노루밭 마을)이 전국 9개 시도를 대표한 9개 마을 중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주민 스스로 마을 만들기 추진의지가 변화한 사례 및 마을사업에 대한 동기부여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를 위해 개최되었다.
농촌현장포럼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상향식 마을발전계획수립 프로그램으로 현장활동가인 공무원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마을 발전과제를 발굴하고 계획화하는 활동이다.
장전2리마을은 이러한 농촌현장포럼을 통해 주민들의 의식변화와 마을발전을 위한 숨은 자원과 인재를 발굴해 내었고, 이장(박영옥)을 중심으로 마을공동체의 화합을 더욱 다지면서‘흥겨운 노루밭 마을’이라는 테마로 문화와 복지로 새롭게 태어나는 마을을 계획해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대상으로 선정 되었다.
대회 심사는 전문심사단과 본선에 진출한 9개마을 대표로 구성된 민간심사단이 함께 평가하였으며, 현장포럼 준비 및 참여, 실현가능성 및 독창성, 성과 및 사후관리를 종합적으로 선정하였다.
대상 마을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의 부상이 수여 되었으며 현장포럼 표준교재에 반영하여 농촌현장포럼의 우수사례로 전파될 예정이다.

2017년 11월 09일 10시 41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