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카페테리아 행복모아 및 참사랑 공예방 오픈식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권태익)은 지난 7일 오후 2시 장애인들의 직업재활을 위한 공간인 카페테리아 행복모아 및 참사랑 공예방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오픈식에는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한국폴리텍항공대학장, 사천시 주민생활지원과장을 비롯해 사천시장애인부모회장, 시각장애인협회장, 척수장애인협회장, 지체장애인협회장, 사천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카페테리아 행복모아 및 참사랑 공예방은 건강이나 사회적 제약으로 인해 스스로 자립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카페테리아와 공예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기능습득 및 직업훈련을 통한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복지관 휴게실에 위치한 카페테리아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지체장애인 및 지적장애인 직업훈련생들이 직접 만드는 신선하고 맛있는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사업을 통해 안락하고 편안한 쉼터를 가지게 된 복지관 고객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그리고 참사랑 공예방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다양한 기능습득을 통한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장애인들의 재능 및 솜씨는 물론 사회 · 경제적 활동을 기대한다. 현재 참사랑 공예방에서는 여성장애인들이 수시로 나와 리본공예, 규방공예 등의 작품을 만들고 있다. 여성장애인들이 만든 작품들은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1층 복도와 경상남도 사천휴게소(하행선)에서 전시하고 있다.

2010년 10월 14일 10시 59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