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민방위 지진해일대비 시범훈련 실시

  동서금동 주민센터는 지진ㆍ해일 발생시 적극 대비할 수 있는 능력 배양과 신속한 대처요령 습득으로 재난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민방위 지진해일대비 시범훈련을 지난 24일 오후 2시에 동금동 물양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동서금동 조직단체원과 7개 유관기관 등 200여명이 훈련에 직접 참여 하였을 뿐만 아니라, 정만규 사천시장을 비롯한 재난관련 기관·단체, 주민 등이 시범 훈련을 참관했다.
이번 훈련은 일본 도후쿠 지역의 지진ㆍ해일로 인한 피해사례를 참고하여 실제상황과 비슷하게 설정하여 지진ㆍ해일 시 주민대피요령, 익수자 발생시 구조 방법, 건물 붕괴 시 매몰자 구조 방법 및 응급복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천소방서에서는 구조장비 시연을 보였다.
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지역실정에 맞는 실질적 재난 훈련으로 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은 물론 방재 의식 고취로 생활속의 민방위를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2년 05월 31일 11시 5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