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척추 건강을 위해 앉을 땐 등을 제대로 펴자
앉는 자세를 바꿔야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다리 꼬고 앉는 자세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보았다. 이때 다리를 꼰 것이 골반만 틀어지게 했다면 반대편으로 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 어촌주택 표준설계도 이용으로 건축비 절감

  귀촌 문화와 웰빙 바람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한국농어촌공사가 전원형 농가주택을 지을 수 있는 설계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지사장 김병기)는 사천시민들에게 농촌의 친환경적인 주택건설의 기준을 제시하는 농촌주택 표준설계도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농촌주택 표준설계도는 39.6㎡(12평)부터 142㎡(43평)까지 72종의 모델이 구비돼 있으며 이표준설계도를 활용하면 99㎡(30평) 기준으로 설계비가 최대 450만원, 건축공사비는 11%까지 절약할 수 있다.
특히 2012년 공모를 통해 선정된 8종의 새로운 모델은 내진설계를 기본적으로 적용했고, 아파트 생활에 익숙한 도시민들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것으로서 귀촌을 계획하고 있는 도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는 농어촌공사 각 본부 및 지사에서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웰촌포탈(www.welchon.com)에서 열람 및 출력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1995년부터 농어촌주택 표준설계도를 보급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주택설계도 도면 열람 및 문의는 7만여건에 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아 오고 있다.

2013년 05월 16일 9시 58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