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항공우주산업 IT 이노베이션 대상 미래부 장관 표창 수상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3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은 국내 IT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으로 IT산업의 발전과 위상 제고에 공로가 큰 기업·단체 및 개인을 시상하고 있다.
KAI는 항공산업과 IT를 융합하여 국내 항공 및 IT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중소IT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항공IT 산업은 발전 가능성이 크고 빠른 산업화가 가능하며 일자리 창출효과가 커 창조경제 실현에 최적합한 분야라는 평가다.
KAI는 산업통상자원부 IT융합 과제로 개발한 항공기 임베디드SW를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i에 탑재하여 인도네시아에 수출한 바 있다.
올해 7월에는 산업통산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산업시험기술원을 비롯한 국내 수요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항공IT융합혁신센터를 개소했다.
항공IT융합 혁신센터는 KAI의 연구개발 경험과 중소기업 상생협력 인프라를 활용하여 세계 일류 수준의 항공IT 중소기업 3곳 육성과 고부가가치 항공IT융합제품 5개 상용화 등을 후원하는 것을 목표로 무인비행, 비행안전, 임무효율(친환경) 부문의 기술개발에 돌입했다. 센터를 통해 개발된 우수 신기술은 시험 과정을 거쳐 KAI가 양산하는 국산 항공기에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수출을 후원할 예정이다.
KAI 관계자는 “항공IT융합 제품은 성장잠재력이 매우 큰 분야로 최근 개발된 전투기의 경우 항공IT장비가 가격대비 50%에 달한다.”며 “발전된 국내 IT기술과 항공산업을 성공적으로 융합하여 항공 선진국 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은 지난달 27일 오전 10시 양재동 aT 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됐다.

2013년 12월 05일 11시 2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