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어업용 기자재 무상 수리서비스 실시

  경상남도수산기술사업소 사천사무소(소장 정희균)에서는 2013년도에 이어 2014년 에도 어업용기자재인 어선용듸젤 기관, 선외기 기관, 전기, 전자장비 및 어업용 양 식장 장비에 대하여 현장 무상이동 수리소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교통이 불편하고 어업용기자재에 대한 수리여건이 취약한 어촌현장인 항·포구를 직접 찾아가서 이동수리서비스를 펼치는 사업으로 노령화되어 가는 어업인들의 해난사고 예방과 안정적인 조업을 지원하고 어업인 부담경감을 하는 데 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금년에도 사업비 6천만원으로 2개의 수리반을 편성 운영하며, 지난달 27일 사천시 소재 19개어촌계 및 수리업체와 이동수리 약정을 체결함으로써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동안 60일간 추진하게 되는데 수리에 필요한 5만원이하의 소규모 부품은 년10만원까지(국비70%, 도비30%)무상지원 하고, 그 외 금액은 어업인이 부담하면 된다.
이에, 사천사무소는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사업에 보다 많은 어업인들이 참 여해 줄 것을 당부 하고 있다

2014년 03월 06일 11시 31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