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명품케이블카! 끊임없이 가꾸어야 이루어진다
명품을 표방하며 출발한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근 통영, 여수 케이블카의 특징을 조합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한려수도와 각산 및 실안 노을을 아우르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제일병원 특수운동치료실 개소

  삼천포제일병원(병원장 정판준)은 지역민들에게 척추질환에 대한 비수술적 치료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기술 감압치료기와 물리치료에 필요한 최신장비를 구비한 특수운동치료실을 개설하고, 지난 15일 개소식을 가졌다.
삼천포제일병원에서 이번에 도입하게 된 3D 감압 교정치료기(KINETRAC KNX-7000 SYSTEM)는 수술적 치료 없이 디스크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신기술 감압치료기이다. 기존의 견인치료 방법에다 감압치료 원리를 추가 적용하여 설계하고 허리부위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하지의 신전운동과 굴절운동을 시켜 견인과 감압 및 운동치료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척추 디스크 치료용 의료 장비이다.
또한 이 장비에는 센서(일명 디스크센서)를 이용해, 치료하고자 하는 환자의 디스크 부위에 부착시키면 그 부위를 찾아가 치료하는 시스템이기에 ‘내비게이션 감압교정치료기’라 불리기도 한다.
신관 1층에 위치하고 있는 특수 운동치료실에는 3D 감압 교정치료기 외에도 온열 캡슐, 온수 맛사지, 체외충격파 치료기 등 최신장비를 구비하여 기존의 물리치료실과 더불어 특수 운동치료실을 추가로 운영함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정판준 삼천포제일병원장은 “현대 사회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좋지 않은 자세로 인하여 척추병 디스크를 앓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번 특수 운동치료실 개설을 통해서 우리 지역에서도 디스크 등 척추질환의 비수술적 치료가 가능 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환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양질의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5년 05월 21일 10시 38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