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에덴평강의 집 ‘녹색나눔숲’조성

  사천시는 곤양면 무고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에덴평강의 집에 ‘녹색나눔숲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녹색나눔숲 조성은 부지 560㎡에 1억5천만원의 사업비로 지난 6월에 착공하여 9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 나눔숲 사업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주민이 이용하고 있는 복지시설에 자연친화적인 숲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의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2015년 대상지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숲 조성을 위해 장애인 편의시설인 데크로드, 산책로, 파고라를 설치하고 향토수종인 느티나무, 산철쭉, 조팝나무 등 5,987주를 식재한다.
이번 사업으로 숲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방문 가족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유도하고 건강치유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녹색공간이 조성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복지시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장애인들이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적극 활용하여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숲과 연계된 치유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시행하고 편의시설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2015년 08월 06일 11시 2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