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최송량 시인 시비 제막
지난 5월30일 삼천포 노산공원에 최송량 시인의 시비가 세워졌다. 이에 시비 건립에 깊이 관여한 필자는 그간의 과정을 정리하고 기록해 둘 필요를 느꼈다. 사천 지역에 사는 문인이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5 을지연습 강평보고회 가져

  사천시는 지난 21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이선두 부시장 주재로 을지연습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을지연습 종합강평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을지연습 담당부서의 총괄보고와 각 실시부서의 주요처리사항 및 평가보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최근 북한의 도발 등 전시 위기관리 능력을 확인하고 점검하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사천시와 관계기관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발굴되고 제기된 문제점에 대해 2016년 충무계획에 반영하여 전시 위기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선두 부시장은 훈련에 참가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함께 “평시 민·관·군의 안보에 대한 공조체제 유지가 중요하다.”며, “평시·전시를 불문하고 굳건한 안보태세를 위하여 시민이 동참하는 을지연습으로서 현실에 맞게 발전되고 종합적 비상대비훈련으로 정착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2015년 08월 27일 11시 03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