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산불감시원 산불방지 교육 가져

  사천시는 지난 23일 오전 9시30분 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산불발생 제로화를 위한 ‘산불감시원 산불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4개 읍면동 산불담당 직원과 산불감시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산불 초동대처 요령, 안전교육, 진화요령 등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다.
시는 지난 2일 2015년 가을철·2016년 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감시원 발대식을 가졌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산불진화체계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산불예방 및 조기진화에 신속히 대응하여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특히 시는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해 담수용량 2,500L 헬기를 시청 계류장에 배치하였으며, 산불 무인감시 카메라, 산불 상황관제 시스템 등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사천시는 각 읍면동 및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산불예방 계도 활동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며, 논·밭두렁 등의 산림인화물질을 집중 제거하여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귀중한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무엇보다 산불예방이 최우선이다.”며, 산을 사랑하는 시민들께서 산불방지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2015년 11월 26일 10시 4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