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6년 자활근로사업 시행 저소득계층 근로기회 제공 및 자활기반 조성

사천시는 저소득계층의 근로기회 제공과 자활기반 조성을 위한 ‘2016년 자활근로사업’을 지난 4일부터 연중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11억3천8백여만원의 사업비로 시에서 직접 시행하는 직영사업과 사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백남해)를 통한 민간위탁 사업으로 구분하여 추진하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자활대상자 10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직영사업은 읍·면·동 환경정비사업, 사회복지시설 도우미사업, 복지 도우미사업이 있으며, 위탁사업으로는 관내 학교 및 공중화장실 청소 용역사업인 공공시설 관리사업, 자원재활용사업, 영농사업, 도시미관 개선사업 등으로 참여자의 근로능력정도·자활욕구·자활의지·지역여건을 고려하여 특성에 맞게 배치한다.
특히 시는 이번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효과와 더불어 환경정비, 자원재활용, 도시미관 개선 등 공익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사업 참여자는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희망자는 시청 주민생활지원과 또는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2016년 01월 14일 11시 3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