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응답하라 사천!’ 제5회 신춘마라톤대회 개최

  ‘응답하라 사천! 제5회 신춘마라톤 대회’가 오는 25일 오전 10시 사천시 초전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사천시체육회와 ㈜스포테인이 공동주최하고 신춘마라톤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사천시가 후원하는 대회로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인기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현장을 달리게 된다.
마라톤 인구의 저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사천시의 자랑인 첨단항공우주산업의 웅장함과 사천만의 아름다운 해안로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초전공원을 출발하여 사천해안도로-선진공원-종포마을-대포마을-송포농공단지 입구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환상의 코스를 달리게 된다.
대회 종목은 풀, 30㎞, 하프, 10㎞, 5㎞로 구분 실시하며, 참가자에게는 종목별 기념품과 더불어 떡국, 간식, 음료 등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고 모든 완주자에게는 넥워머가 기념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원활한 대회운영을 위해 사천시에서는 2월 9일까지 15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모든 자원봉사자에게는 기념품과 자원봉사확인서, 간식이 제공된다.
한편 대회를 주최한 ㈜스포테인 강일효 대표는 “해를 거듭할수록 대회에 참여하는 고정 마니아층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바다와 어우러진 환상적인 대회코스 덕분인 것 같다”며 지속적으로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코스를 개발해 나감으로써 이 대회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명품 마라톤 대회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기타 대회 참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춘마라톤조직위원회(☎02-3210-1666) 또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 4000run.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2018년 02월 01일 11시 08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