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 작은 미술관 환경미술전’ 공모 작품 전시 및 VR체험 등 마련

  지난 1월에 개관한 사천 작은 미술관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이 전시를 거듭할수록 많이 찾고 있으며 대교공원의 인기 관람 코스가 되고 있다.
특히, 봄방학과 명절을 맞은 2월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나 청소년, 연인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샌드 아트 등을 체험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천 미술놀이터 작은 미술관의 세 번째 전시는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환경”을 주제로 한 전국 공모 작품을 전시하는 이번 미술전은 신인 작가 발굴과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오토마타, 조형작품, 서양화, 동양화 등 다양한 장르 다수의 작품들이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기대되지 않을 수 없다.
한편, 전시뿐 아니라 샌드 아트 및 VR가상현실페인팅체험을 마련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VR가상현실페인팅 체험은 VR기기를 쓰고 가상의 현실에서 음악을 들으며 입체적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작품은 3월에 전시되어 관람객이 직접 그린 작품을 전시하는 이색적인 체험도 선보인다.
또한 사천 미술 놀이터 작은 미술관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어 사천문화재단 담당자에게 전송하면 3월 전시 작품의 일부가 되고 포토 제닉상 50인을 선정해 문화상품권(1만원)을 선물한다고 하니 꼭 참여해보길 권한다.
사천문화재단 강의태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기회가 없어 재능을 발휘하지 못 하던 청년작가를 발굴하고,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들을 시민께 선 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사천시의 문화 예술 단체들의 협력을 받아 훌륭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지역뿐 아니라 전국의 예술가들에게도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2018년 03월 01일 10시 00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