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공무원께 꽃다발을 드립니다.
한국인들은 스스로 자기 나라를 헬조선이라 불렀다. 낮은 행복지수, 높은 청년 실업률, 세계 1위의 자살률 등의 지표를 놓고 보면 한국은 지옥처럼 살기 힘든 곳이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손상모 대한노인회 사천시지회장 국민포장 수상

  대한노인회 사천시지회 손상모 지회장이 지난 2일 오전 11시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손 지회장은 1961년 군 제대 직후 가난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고향마을의 이장으로 근무하면서 가난한 농촌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2006년 사천 향교 전교로 재직하면서는 인의예지신과 효경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인성교육관을 건립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체험교실 운영, 예절교육, 성년식, 전통혼례실시 등 잊혀져가는 전통 미풍양속 계승에 앞장 서왔다.
또한, 2012년 4월부터 현재까지 대한노인회 사천시지회장으로 일하면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피해예방 및 학대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노인자원봉사클럽 7개를 만들어 2011년부터 1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정기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오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시작한 KOEN바다사랑 지킴이 사업으로 연 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50명의 참여자의 노인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했으며, 사천시 노인들의 숙원 사업인 권역별 노인복지관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으며, 81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노인권익 향상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을 해온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9년 10월 10일 10시 5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