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노인요양시설 위생상태 심각 즉시 개선되어야 한다
노인 인구와 노인성질환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가족에 의한 노인 보호가 가정문제를 떠나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되었고 장기요양보호노인의 증가로 시설보호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쓰임, 그 이상” 활동 진행

  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현근)는 지난 6월부터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사업인 ‘쓰임, 그 이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쓰임, 그 이상’은 관내 어린이집과 카페 등에서 깨끗하게 세척하고 말린 종이팩(우유팩, 멸균팩 등)을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수거·휴지로 교환 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종이팩 수거에는 씨드스쿨·움지기·나래 어린이집, 바다마실 카페, 카페모아, 카페831, 삼천포 동네커피, 셀렉토 커피, 사남중심지활성화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종이팩은 일반 폐지와 분리해 배출해야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휴지는 ‘한 살림’이라는 일반 기업체에서 교환해 준다.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쓰임, 그 이상’ 활동을 올해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 활동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일상에서 탄소를 줄이는 생활을 실천하고 나아가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번 ‘쓰임, 그 이상’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희망자는 사천시자원봉사센터(☎831-5792)로 문의하면 된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종이팩을 분리 배출하면 연간 20년생 나무 130만 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며 “‘쓰임, 그 이상’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2년 08월 04일 10시 0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