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자 수첩-사천의 인구유입책은 무엇인가?
지난 22일 남해군 창선고등학교에서 ‘보물섬남해스포츠클럽 창선 U-18’창단식이 열렸다. 이로써 남해군은 U-12와 U-15에 이어 U-18에 이르는 초·중·고교생에 이르는 축구클럽의 결성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여자 모집

사천시는 오감으로 느끼는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여자를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여행동기, 여행계획의 충실성, 홍보 효과성(SNS 활동) 등을 평가해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30팀(팀당 1~2명)이다.
구독자(팔로워) 수가 많은 인플루언서, 청년, 경상남도 외 거주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참가대상은 사천시 외 거주자 중 19세 이상의 국민으로서 사천시에 관심이 있고, SNS에 하루 2건 이상 업로드 가능한 사람이다.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팀당 1일 5만원 이내의 숙박비와 1인당 5~8만원 이내의 체험비를 지원하는데, 팀별(팀당 1~2명) 최소 2박에서 최대 29박까지이다.
참가자들은 맛집·카페 투어, 인생샷 명소찾기, 스탬프 투어, 문화·섬·도보·농촌체험 등 개별 자유여행을 진행하고, SNS를 통해 사천시 홍보를 하면 된다.
이번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관광진흥과 관광진흥팀(☎831-272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사천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1차·2차에는 29팀 46명이 참가했다.
박창민 관광진흥과장은 “소규모 및 생활형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참가자가 직접 기획하는 자유여행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를 통해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년 10월 06일 10시 0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