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6.2 전국동시 지방선거 대비 24시간 단속체제 가동

  사천경찰서(서장 김성우)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10. 6. 2)를 앞두고 군의원등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됨(3. 21)에 따라 선거 분위기가 고조될 것으로 판단, 지난 22일부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 24시간 비상단속체제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이 실시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은, 선거가 종료될 때까지 24시간 상항대비 체제를 유지하면서 선거관련 각종 신고 접수·처리, 우발적인 상황 초동조치 등의 임무를 담당토록 하고, 아울러 선거사범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全 경찰관의 첩보수집 활동를 강화함은 물론, 선거사범 단속시 정당이나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정 중립자세를 견지하여 편파수사를 불식시키도록 하였다.
사천경찰서는 3. 20현재까지 선거구민에게 식사제공한 시의원 출마예상자등 2명을 불구속하고, 금품향응제공등 4건에 대해서는 내사중이라고 밝혔다.
김성우 경찰서장은 현판식에서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금품향응제공등 5대 선거범죄에 대해 강력한 단속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중대 선거범죄 신고·제보자에게 최고 5억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하고, 신고자의 신분보장등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고 있으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하였다.

자료제공 : 사천경찰서

2010년 03월 25일 11시 49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