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와 혈압, 신장까지도 위협!
사람의 신장은 강낭콩 모양의 주먹만한 크기로 횡격막 아래쪽에 있으며,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혈액의 산도를 조절해 신체를 약알칼리성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시민과 함께하는 재난대응 실전훈련 실시

  사천시는 안전 한국(Safe Korea) 실현을 목표로 대규모 풍수해와 지진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010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2010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은 재난대응 인력과 장비, 시스템의 작동상태를 점검하고, 민ㆍ관ㆍ군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어떤 재난도 조기에 수습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역점을 두고 실시한다고 밝혔다.
첫날인 12일에는 「대규모 풍수해 대응훈련」으로 대형 태풍내습에 따른 도상훈련을 하고, 둘째 날인 13일에는 「지진 및 지진해일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오후 2시에는 지진해일을 대비한 실제훈련을 향촌동 신향마을 선착장에서 경찰관서, 소방관서, 제8962부대 4대대, 공군 제3훈련비행단, KT, 한전 등 유관기관과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하는 실제훈련을 가졌다.
이날 훈련은 지진과 해일주의보 경보발령에 따라 주민대피와 유관기관과의 협조, 그리고 단계별 추진과 대처능력으로 응급복구까지의 안전한 지역재난을 극복하는 실제훈련이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대형 인명피해 재난 대응훈련」과 함께 문화재ㆍ대형 화재능력을 향상시키는 도상훈련을 한다.
이번 훈련을 총괄하는 사천시 재난안전관리과장은 실제상황을 적용한 실질적 훈련으로 시행되는 만큼 앞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0년 05월 13일 11시 4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