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신뢰와 존경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요즘 언론 매체에는 머릿속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비리 관련 이슈가 많이 나옵니다. 깨끗하고 모범이 되어야 할 일부 지도층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혼탁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서울병원 어업인 의료봉사활동 펼쳐

  의료법인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병원장 정석봉)이 지난 9일 사천시 서포면 구포마을을 시작으로 “어업인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11일 용현면 의료봉사활동에는 병원 의료진 및 사천수협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하여 평소 생업에 종사하느라 몸이 아파도 진료를받아 보지 못하는 어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료 및 처방 그리고 영양제를 투여하는 등의 의료봉사활동을 펼쳤으며 또한 이날 행사에 함께해준 한국전력 직원들은 마을을 순회, 집집마다 방문하여 누전등의 전기 안전사고에 대비해 전기점검을 하기도 하였다.
삼천포서울병원은 어업인들의 노령화와 더불어 어로행위 및 자연재해 노출로 인한 각종 사고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이유로 제때 건강을 돌보지 못하는 어업인에 대한 의료서비스 지원을 통해 어촌복지실천의 작은 밑거름을 만들고자 2010년 수협중앙회와 의료지원 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어업인을 대상으로 각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9일 서포면을 비롯하여 용현면, 21일에는 남해군 고현면에서 각각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인 삼천포서울병원은 어업인 뿐만 아니라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지역민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뜻을 밝혔다.

2012년 05월 17일 11시 0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