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2 사천시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 행사 가져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동금동 소재, 센터장 김분자)는 지난 14일(금) 저녁 사천문화원에서 ‘2012 연차보고대회 및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자 사천YWCA 회장, 김분자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정만규 사천시장, 최갑현 사천시의회 의장, 조근도 도의원, 강영호 사회복지과장 등이 자리를 빛내주었고, 다문화관련 종사자, 자원봉사자 및 사천시 다문화가족 200여명이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식전에 참석자들은 정성으로 준비한 다문화음식 뷔페에서 저녁만찬을 즐기며 한 해 동안 함께 해온 사랑하는 이들과 친목과 교제, 감사와 화합의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되었는데 1부 연차보고대회는 문화사랑 새터 청소년풍물패의 흥겨운 우리가락으로 힘차게 문을 열었고, 김분자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의 인사말과 내빈의 축사가 있은 후 2012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사업보고가 있었다.
다문화센터 한국어강사로 활동 중인 표현옥선생과 스승의 감미로운 섹소폰 연주로 문을 연 2부 어울마당은 베트남 논라춤 공연, 다문화가족 부부, 자녀, 가족 노래, 외국인 말하기 대회 수상작 발표, 필리핀 포크댄스 등으로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가족노래에 출연한 한 시어머니는 네팔에서 온 며느리를 향한 고마움과 애틋한 사랑이 담긴 편지를 낭독하여 참석한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행사에 즐거움을 한층 더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화력본부에서 행운상품을 푸짐하게 후원하여 참석한 많은 사람들이 깜짝 성탄 선물을 받는 행운을 안았다.
김분자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오늘 행사가 연말을 맞이해 다문화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를 되새기며 함께 희망을 공유하며, 새해에도 열심히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갖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했다.
현재 사천시에는 540여세대의 다문화가족이 살고 있으며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 지원, 경제적 자립 도모를 통한 건강한 다문화사회 건설을 위해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3년에도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2년 12월 20일 11시 3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