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남강댐 인공방수로 방류관련사천만 피해영향조사 용역 실시

사천시가 남강댐 인공 방수로 방류 관련 사천만 피해영향조사 용역을 이달 말부터 시행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시는 남강댐 인공방수로에 의해 사천만으로 방류되는 홍수로 인한 사천만 피해영향조사 용역을 총 5억 4천 5백만원의 사업비로 추진하여 종합대책을 수립, 중앙 정부에 정책적인 지원을 건의하는 자료로 활용키로 했다.
시는 이번 용역으로 사천만의 환경변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과 조사를 통해 사천만 주변 저지대 침수와 하천 역류 피해지역, 연안 침식 등 해양환경 피해의 원인을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피해원인별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차후 남강댐 방수로 인한 사천만 피해에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사천만 일대 지역 주민들과 사천시는 남강댐 인공방수로 방류로 인한 사천만의 피해를 지속적으로 주장해 왔으며, 이번 용역 시행을 위하여 도비를 확보 하는 등 사천만 일원의 피해 현실을 입증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약 3년 동안 사천만 일대의 환경 변화를 관찰하면서 중앙 정부와의 협의는 물론 환경재해 저감을 논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14년 12월 18일 12시 2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