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축산업 허가, 가축 사육업 등록제 시행

사천시는 축산업 개정에 따라 축산업 허가제와 가축사육업 등록제를 단계적으로 시행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소·돼지·닭·오리에 대한 가축사육업의 허가대상이 2015년 2월 23일부터 준 전업 규모 농가까지 확대됨에 따라, 소 300㎡, 돼지 500㎡, 닭 950㎡, 오리 800㎡ 초과 사육농가는 “가축 사육업 등록 농가”에서 “가축 사육업 허가 농가”로 내년 2월 22일까지 변경신고를 하여야 하며 소규모 가축 사육 농가도 가축 사육업 등록을 하여야 한다.
허가대상으로 전환되는 기존 등록 농가는 축산시설ㆍ장비 등의 허가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모든 가축 사육업 허가·등록 대상은 다음달 2월 22일까지 축산 관련 종사자 의무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가축 사육업 등록대상 축종은 소, 돼지, 닭, 오리, 염소, 양, 사슴, 거위, 칠면조, 메추리, 타조, 꿩이며, 등록 제외 축종은 사육 면적이 15㎡ 미만의 가금류이다.
무허가축사에서 가축을 사육하는 경우는 가축 사육업 및 등록을 할 수 없고 무허가 축사에서는 가축사육이 금지되며, 허가를 받지 않고 가축을 사육할 경우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가축 사육업 허가 및 등록에 대한 문의사항은 농축산과 축산담당, 축산관련 종사자 의무교육 문의사항은 사천축협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015년 01월 29일 13시 48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