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청춘들이여 오늘 먹을 고기는 오늘 드시라!
오늘 먹을 고기를 내일로 미루지 마라! 벤자민 프랭클린이 들으면 한바탕 웃을 조크다. 애교섞인 듯 도발적인 이 글귀는 아마 이집을 다녀온 사람들이라면 마치 지울 수 없는 조각처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시가지 여름꽃으로 새롭게 단장

  사천시가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시가지를 여름꽃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있다.
시는 사천읍 중앙분리대, E-마트, 대성초등학교 앞 등을 비롯한 주요 시가지에 베고니아, 안젤로니아, 메리골드, 사루비아, 임파첸스, 제라늄, 페츄니아 등으로 꽃동산(12개소), 꽃탑(2개), 꽃기둥(10개), 꽃벽(1개소), 난간걸이(13개소), 도로 화분(700개)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사천시청 주변 유휴지(6,254㎡)에 현재 조성되어 있는 유채 꽃밭에는 유채가 지는 오는 6월 1일경 코스모스를 파종하여 7월 하순에서 10월 중순까지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 시민들에게 가을 정취를 느끼게 할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 꽃 양묘장에서는 올해 125만본의 각종 초화류를 생산, 시가지 꽃 관리를 전담하고 있으며 각종 축제시 행사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화분 설치와 시민을 대상으로 꽃나누어 주기 행사 실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05월 14일 11시 1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