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에 경찰력 총 집중

  사천경찰서(서장 김동욱)에서는 교통사망사고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1명이 증가한 24명에 달해 그 심각성을 인식하고 교통·지역경찰의 역량을 교통사망사고 예방에 총 집중하고 있다.
특히, 65세 이상 교통사망자가 20명에 이르고 있어 경비교통과장과 지구대장, 파출소장에게 어르신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여 총력 대응할 것을 지시하였다.
그 내용으로는 관내 경로당에 일일이 경찰관이 방문하여 교통사고 현장사진을 보여주며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는 등 맨투맨식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사고위험장소에 교통사고예방 홍보 플래카드를 120여개를 게시하였으며, 안전모(헬멧), 야광조끼, 야광지팡이 등 교통안전용품을 배부하고, 경운기·트랙터 등 농기계에 반사지를 부착하는 등 어르신 사고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교통법규위반 억제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매일 주·야간, 장소 불문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매주 목요일은‘음주운전 단속의 날’로 지정, 경찰서와 지역경찰의 가용경력을 최대 동원하여 음주운전 일제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김동욱 경찰서장은 교통사고로 내 부모님이 돌아가신다면 얼마나 황망하겠냐며 어르신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최우선 업무로 추진하여 사천경찰서 전 직원의 힘을 모아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 10월 29일 10시 34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