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소방서 청소년 소소심 열린체험장 운영

  사천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달 31일 사천시 청소년 문화센터 야외마당에서 ‘청소년 소소심 열린체험장’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장은 사천시에서 주최한 ‘2015 꿈 찾고 행복 JOB는 진로동아리 박람회’에 참석한 초, 중,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직업을 꿈꾸는 학생들에 대한 멘토 지원, 소방활동 사진전시회, 소방공무원의 개인안전장비 착용 체험, 소소심 교육 및 화재예방 캠페인 등 다채로운 형식으로 운영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예전부터 소방공무원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잘 몰랐다.”며“이번 체험으로 소방관이 되는 과정과 하는 일 등을 잘 알게 됐고, 또 소방관 방화복을 입어보니 무거웠지만 내가 진짜 소방관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동권 사천소방서장은 “우리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이러한 체험 행사를 통해 소방관이라는 직업의 숭고함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2015년 11월 05일 10시 0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