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용현면 새마을부녀회 염색 봉사활동 펼쳐

  사천시 용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향선)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이장협의회(회장 윤남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문우)와 합동으로 설을 맞아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모발 염색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이장협의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지원하여 20개 마을을 직접 순회하여 진행되었으며,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자연마을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젊음을 되찾아 드리고 행복한 명절을 맞이하게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모발 염색을 받은 어르신들은 “염색 봉사 덕분에 한층 젊어졌다”며 애써준 부녀회원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이향선 부녀회장은 “평소 모발 염색을 하고 싶어도 미용실을 찾거나 도와줄 식구가 없는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용현면 이장협의회를 비롯한 새마을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봉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웃어른 공경과 나눔을 실천하여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겠다”고 전했다.

2017년 01월 19일 11시 1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